본문 바로가기
Golf Course

포천힐스CC <팰리스 코스> 코스 공략도

by 엠제이300 2024. 4. 2.
반응형

포천힐스CC <팰리스 코스> 코스 공략도

 

<1 Hole >

Par 5 Hdcp 03

 

첫 홀부터 투 온이 어려운 파5(파이브) 홀로서 왼쪽 도그랙홀 입니다.

샷 IP지점 좌측에 벙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우측 두 번째 라이트 방향으로 보고 치면 좋습니다.

세컨샷시 IP지역이 좁아져 정교한 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그린 중앙보다는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 2 Hole >

Par 3 Hdcp 09

 

내리막이 심한 파3(쓰리)홀입니다. 중앙보다 약간 왼쪽 방향으로 티샷을 해야 우측 벙커를 피할 수 있습니다.

 

 

< 3 Hole >

Par 4 Hdcp 04

 

티에서 그린까지 이어지는 좌측에 큰 해저드가 위치하고 있어 웅장함과 시원함을 더해주는 파4(포)홀입니다.

우측 벙커 좌측 방향이 좋은 위치이지만, 타임그라운드 방향이 우측을 향하고 있어

자칫 벽면을 맞으면 거리에 손해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린 앞 페어웨이에 실개천이 가로질러 있고,

3단 그린이므로 실개천을 확고히 넘기는 장타자가 아니라면, 앞까지만 보내고 어프로치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 4 Hole >

Par 5 Hdcp 02

 

좌측에 해저드 우측에 낭떠러지가 있어 위협적이긴 하지만, 장타자라면 마음껏 실력을 뽐내,

보는 이의 가슴까지도 시원하게 할 수 있는 최장거리의 오르막 파5(파이브)홀 입니다.

 

 

< 5 Hole >

Par 3 Hdcp 08

 

좌측에 해저드 우측에 OB(오비) 지역이 있지만, 편안하게 온그린에 도전 할 수 있는 짧은 파3(쓰리)홀 입니다.

IP지점에 4개의 벙커가 있지만 과감히 넘겨 보는 욕심을 부려볼 만 합니다.

그린 입구에서 올라가는 오르막 2단 그린이므로 핀 공략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 6 Hole >

Par 4 Hdcp 06

 

 

티샷시 해저드 안의 바위섬이 위협적이긴 하지만, 그 뒤로 아주 넓은 페어웨이가 마음 속까지 시원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정면에 벙커를 보고 티샷을 하면 됩니다.

그린 뒤로 벙커가 숨어 있는 비교적 짧은 홀이니 클럽 선택에 신중해야겠습니다.

 

 

< 7 Hole >

Par 3 Hdcp 05

 

 

좌측에 해저드 우측에 낭떠러지가 있어 마치 아일랜드 그린을 연상케하는 위협적인 파3(쓰리)홀 입니다.

그린 공략 시 중앙에서 왼쪽이 좋으며, 그린 뒤쪽에 여유가 많으므로 1~2(한두)클럽 길게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 8 Hole >

Par 4 Hdcp 01

 

 

투온이 어려운 긴 파4(포)홀 입니다. 좌측에 해저드가 있지만, 티잉그라운드 방향이 우측을 향하고 있어

해저드보다는 OB(오비)에 신경을 써서 티샷을 해야겠습니다.

그린 앞 좌측에 긴 벙커가 자리하고 있어 자칫 짧을 경우 벙커를 조심해야 하며,

그린 뒤에 공간이 충분하니 여유 있게 클럽 선택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9 Hole >

Par 5 Hdcp 07

 

 

우측 도그랙홀입니다. 좌측 IP지점에 벙커가 있고 우측으로 OB(오비)가 있어 신중한 티샷을 요하는 홀입니다.

벙커 좌측 끝 방향 보면 좋고 세컨샷은 우측 벙커 좌측으로 공략하며,

그린도 좌측으로 공략하여 그린 우측의 벙커를 조심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