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Course

푸른솔 GC 포천 골프장 <레이크 코스> 코스 공략도

by 엠제이300 2024. 4. 30.
반응형

푸른솔 GC 포천  <레이크 코스> 코스 공략도

 

 

 

 

 

<레이크 코스 1홀>

 

PAR5 / 550m par5

 

 

도그래그 홀로 티샷시 벙커우측을 공략하여야 하며, 두번째 티샷 랜딩지역은 하향샷으로 IP 지역 좌측은 벙커가 있기에 중앙보다 우측을 공략하면 무난하게 파세이브를 할수있는 홀이다.

 

 

 

 

<레이크 코스>

 

2홀 PAR4 / 410m

 

긴 par 4홀은 티샷과 두번째 샷 모두를 잘 쳐야만 그린에 공을 안착시킬 수 있다. 티샷은 페어웨이 왼쪽으로 공략하여 그린을 잘 공략할 수 있는 위치로 보내야 하며, 두번째 롱 아이언샷은 그린 전 오른쪽에 위치한 커다란 벙커와 그린 왼쪽의 벙커로 인해 매우 어려운 어프로치샷을 구사해야만 한다. 그린의 뒤편에는 아름다운 숲이 장관을 이룬다.

 

 

 

 

<레이크 코스 3홀>

 

PAR4 / 395m

 

티박스 오른편에 위치한 커다란 호수와 매혹적인 장벽으로 인해 매우 인상적인 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홀은 왼쪽으로 급하게 휘어진 도그래그 홀로서 티박스에서는 홀 전체에 흩어진 3개의 모든 벙커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멀리 보이는 오른쪽의 벙커는 티샷을 조준하는 기준점으로 사용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타자는 그 기준점보다 왼쪽을 겨냥하여 샷을 시도할 경우 짧은 웨지 샷의 어프로치를 구사할 수 있는 이점을 선사하는 홀이다.

 

 

 

 

<레이크 코스 4홀>

 

PAR3 / 185m

 

짧은 par3홀이다. 티박스 주변은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린주변에서는 계류에서 흐르는 물소리로 퍼팅할 때의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그린주변의 작은 벙커들과 계류로 인해 정교한 티샷이 요구된다. 레이크 코스 5홀 PAR4 / 370m 암석의 절개면과 자연림이 어우러지며 평온한 창공을 감상하는 홀이다. 그러나 좁은 페어웨이가 기다리고 있으므로 긴장해야 한다. 티샷은 좁은 페어웨이를 넘겨 랜딩지역의 암벽에 붙인다면 최적의 어프로치샷을 구사 할 수 있다. 그린 양쪽은 벙커들이 방해하고 있으며 그린이 크기 때문에 핀의 위치에 따라 공략법이 다양해진다.

 

 

 

 

<레이크 코스 6홀>

 

PAR4 / 370m

 

오른쪽으로 휘어진 도그래그 PAR 4 홀이다. 그린에 2번의 샷으로 공략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처음의 티샷이 정밀해야 유리하다. 티샷이 길고 페어웨이의 오른쪽에 안착될 경우 그린을 공략하기 쉬워진다. 특히 그린에서 핀의 위치가 왼쪽 뒤편에 위치할 경우는 보다 정교한 어프로치 샷이 요구되는 도전적인 홀이다.

 

 

 

 

<레이크 코스 7홀>

 

PAR4 / 350m

 

만약 이 홀에서 버디 플레이를 하고자 한다면, 최상의 플레이를 선보여야 할것이다. 티샷의 공이 떨어지는 위치에는 3개의 벙커들이 페어웨이를 타이트하게 조이고 있으며 티샷에 관한 한 정확하고 길게 보낼 수 있다는 자신감에 넘치는 골퍼들만이 이 벙커들을 넘겨서 샷을 보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골퍼들은 이 벙커들에 못 미쳐 공을 안착 시킬 것이고 이에 따라 두번째 샷은 롱 아이언으로 공략해야만 한다. 그린의 뒤편에는 작은 웅덩이와 계곡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롱 아이언으로 공략할 경우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레이크 코스 8홀>

 

PAR3 / 163m

 

내리막 하향홀로 그린 좌측에 폰드가 있는 아름다운 par3홀로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경기로부터 잠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홀이다. 계단식 티박스들을 따라 그린으로 접근하다 보면 그린의 퍼팅 표면을 잘 살필 수 있는 홀이기도 하며 어떤 클럽을 선택하여 공략해야 하는지를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것이 관건이다. 

 

 

 

 

<레이크 코스 9홀>

 

PAR5 / 525m

 

9홀의 마지막인 par5홀 드라이브샷은 계곡을 넘겨야 하고 공이 떨어져야 하는 랜딩지역 오른쪽에는 크고 불규칙하게 뻗은 넓은 벙커가 도사리고 있다. 용감하고 정교한 티샷을 구사할 수 있는 골퍼만이 이 벙커와 페어웨이 왼쪽에 위치한 벙커 사이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두번째 샷으로 그린을 직접 공략하고자 하는 골퍼는 그린 정면 앞에 위치한 벙커로 인해서 두 번 이상 생각하게 된다. 쉽지 않은 나인홀은 적당한 마지막 반전과 기회를 엿볼 수 있는 홀이다.

 

 

 

 

 

 

 

 

 

 

 

 

 

⛳ 푸른솔 GC 포천 (Purunsil Golf Club Pocheon)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금우로 276

(031)850-3000

https://www.purunsol.co.kr/

 

푸른솔 골프클럽에 오신것을환영합니다.

푸른솔GC 포천 Purunsol GC Pocheon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www.purunso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