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Course

푸른솔 GC 포천 골프장 <밸리 코스> 코스 공략도

by 엠제이300 2024. 4. 30.
반응형

푸른솔 GC 포천 골프장 <밸리 코스> 코스 공략도

 

 

 

<밸리 코스 1홀>

 

PAR5 / 526m

 

페어웨이의 시작은 넓지만 첫번째 랜딩지역부터 좁아지고 두번째 랜딩지역을 지나면 더욱 좁아지는 par5의 업힐 홀이다. 많은 골퍼들은 안전하면서도 짧은 샷을 선택할 것이다. 그렇지만 길고도 정확하게 티샷을 구사할 수 있는 골퍼는 과감한 공략을 시도함으로써 성공을 누릴 것이다. 긴 티샷을 성공시킨 골퍼는 그린의 오른쪽을 공략하여 최적의 조건으로 세번째 시도할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이 그린을 두번의 샷으로 그린을 직접 공략하는것이 매우 어렵거나 불가능할 것이다.

 

 

 

 

<밸리 코스 2홀>

 

PAR4 / 360m

 

이 홀은 왼쪽과 오른쪽은 해저드이다. 티샷 공략지점은 카트길이 사라지는 지점이 안전하다. 페어웨이 왼쪽을 공략 할 수 있는 골퍼는 두 번째 샷에서 유리한 플레이를 구사 할 수 있다. 그린 주변 벙커로 인해 까다로운 어프로치 샷을 구사해야만 한다.

 

 

 

 

< 밸리 코스 3홀 >

 

PAR4 / 390m

 

이 홀의 티샷은 공의 랜딩지역 오른쪽의 벙커로 인해 주의를 요구한다. 안전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페어웨이의 왼쪽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오른쪽의 벙커를 넘겨서 길게 티샷을 공략할 수 있는 골퍼는 그린을 공략하는 두번째 샷에서 훨씬 유리한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다. 그린 앞과 왼쪽은 벙커가 방어하고 있기때문에 안전하게 왼쪽으로 티샷을 한 골퍼는 그린 주변의 이 벙커로 인해 까다로운 어프로치 샷을 구사해야만 한다.

 

 

 

 

<밸리 코스 4홀>

 

PAR3 / 160m

 

티박스들로부터 그린을 공략하려면 자연계곡을 넘겨야만 한다. 그렇지만 여성과 초보자의 티박스는 어렵지 않은 위치에 설치되어 있다. 주위에 펼쳐진 자연계곡의 호수와 울창한 보호림으로 인해 평온하면서도 자연에 뭋혀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홀이다. 주위의 벙커와 호수를 염두에 두고 그린을 공략해야한다.

 

 

 

 

 

<밸리 코스 5홀>

 

PAR5 / 530m

 

PAR5홀로 왼편 암벽과 페어웨이는 이 골프 코스가 높은곳에 위치해 있어서 아래쪽에 펼쳐진 여러 골프 홀들의 광경을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장관이 펼쳐진다. 장타의 티샷보다는 정확한 샷으로 페어웨이 중앙에 보내고 세컨샷을 페어웨이 중앙보다 왼쪽 방향으로 공략한 골퍼들은 그린 가까이에 대각선으로 위치한 두 벙커 사이 방향으로 공략하면 무난한 파 세이브를 할수있는 홀이다.

 

 

 

 

<밸리 코스 6홀>

 

PAR3 / 185m

 

이 홀의 챔피어 티에서는 깊은 골짜기를 가로질러 그린을 공략해야 한다. 돌담이 티박스들을 떠받치고 있으며 이 돌담들은 자연의 수풀림을 발 아래 펼치는 경계를 이룬다. 왼쪽으로 핀의 위치가 설치되는 경우는 매우 정교한 샷만이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 그린의 한쪽면은 높은 암벽으로 형성된 반면 반대쪽은 깊은 숲을 이루고 있다. 이 홀의 관건은 정확도이다.

 

 

 

 

<밸리 코스 7홀>

 

PAR4 / 345m

 

티에서 바라보는 이홀은 좁고 긴 자연림 사이로의 정확한 티샷을 요구하며 왼쪽의 기암절벽과 자연림으로 인해 골퍼들의 시선을 잡아두는 절경의 par4홀이다. 드라이브의 공략은 왼쪽의 목표벙커를 향해 플레이 할 경우 그린의 공략이 쉬워지는 이점을 살릴 수 있다. 그린 오른쪽의 위협적인 벙커는 골퍼들로 하여금 어프로치 샷을 구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제공할 것이므로 어프로치 샷의 길이를 정확히 조절하여 구사하는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밸리 코스 8홀>

 

PAR4 / 370m

 

다운힐의 이번 par4홀은 결코 쉽다고 이야기할 수 없는 홀이다. 드라이브샷의 랜딩지역 왼쪽에 위치한 커다랗고 불규칙하게 생긴 벙커는 대부분의 골퍼들을 심사숙고하게 만든다. 또한 그린앞에 위치한 크고 깊은 벙커는 그린을 쉽게 공략할수 없게 든든히 방어하고 있고 그린 뒤의 벙커는 어프로치샷의 클럽선택을 신중하게 하는 홀이다.

 

 

 

 

 

<밸리 코스 9홀>

 

PAR4 / 390m

 

바람이 불어오는 길 par4홀인 이번 홀은 경기를 하는 골퍼들을 테스트하는 아름다운 홀이다. 챔피언 티박스로부터 드라이브샷의 랜딩지역까지는 25m아래로 샷을 날리는 짜릿한 홀이다. 핸딩지역 오른쪽에는 절개 암석벽면을 이루고있다. 또한 이 랜딩지역의 페어웨이 왼쪽에는 길고 비스듬하게 벙커가 누워있어 랜딩지역을 좁게 만들고 있다. 그린 앞 왼쪽에 위치한 두 개의 벙커는 골퍼들로 하여금 어프로치 시에 클럽 선택을 어렵게 할 것이며 이 벙커들은 핀이 그린의 왼쪽에 설치되었을 경우 공략을 어렵게 하는 홀이다.

 

 

 

 

 

 

 

 

 

 

 

 

  푸른솔 GC 포천 (Purunsil Golf Club Pocheon)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금우로 276

(031)850-3000 

https://www.purunsol.co.kr/

 

푸른솔 골프클럽에 오신것을환영합니다.

푸른솔GC 포천 Purunsol GC Pocheon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www.purunsol.co.kr

 

 

반응형